오늘은 kb 국민카드 분실 신고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분실 신고 방법은 총 3가지(ARS, PC, 모바일 앱)가 있는데요.
오늘은 모바일 앱으로 분실 신고 및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KB Pay' 모바일 앱을 실행해주세요.
메인화면 맨 상단 우측에 세 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스크롤을 내려, '소유카드관리' 메뉴로 들어갑니다.
3) 들어가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전체가 조회됩니다.
여기서 분실 신고할 카드를 선택하신 뒤, '분실신고' 메뉴로 들어갑니다.
4) 분실신고신청 메뉴에서 '사고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사고지역이 국내가 아닌 경우에는 재발급이 불가합니다.)
화면에 보시면 기본적으로 카드 '재발급' 버튼으로 선택되어 있기 때문에, 사고지역을 선택하신 후 하단의 '신청'버튼을 바로 눌러줍니다.
5) 본인인증을 위해 카드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6) 분실신고가 완료되었습니다. 위 화면에서 보신 것처럼 분실신고와 더불어 카드 재발급도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별도로 재발급을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의사항※
나중에 카드를 다시 찾아서 분실신고를 해제하시고 싶으실 경우, 반드시 접수번호가 필요합니다.
접수내역은 조회가 불가능하니 현재 화면에 나와있는 신고 접수번호를 메모하시거나, 화면 캡처를 하여 보관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국민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모바일 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동일한 방법이므로 분실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RS, PC로도 분실신고 및 재발급이 언제든 가능하지만, 모바일은 언제든 손쉽게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ARS 또는 PC보다 편리한 것 같습니다.
재발급 신청한 카드는 영업일 기준 약 3~4일 이내에 발급이 되며, 배송 기간까지 포함하여 약 일주일 이내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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