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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이야기

한진택배 원클릭 계약후기 및 주의사항

by 푸른밤지기 2024. 3. 29.

지난 시간엔 한진택배 원클릭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한진택배 원클릭을 실제로 이용하고 있는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계약후기 및 주의사항에 대해 상세히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별문제 없이 아직까지 잘 이용하고 있기에, 이제 막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려는 분들, 소량 택배 계약이 필요하신 분들, 매번 편의점 택배 이용하는 게 불편하셨던 분들께 이 후기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썸네일

 

 

1. 한진택배 원클릭 계약 절차

한진택배 원클릭 서비스 및 이용 방법에 대해서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진택배 원클릭 서비스 이용방법 안내

 

자, 그럼 계약 이후부터 실제로 기사님이 내 물건을 픽업해 가시기까지 그 사이에 어떤 절차가 필요할까요?

 

한진택배 원클릭 홈페이지 상에 나와있는 이용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진택배 원클릭 후기 1
출처 : 한진택배 원클릭 홈페이지

 

 

요약하자면, 홈페이지에서 '가입 > 이용신청 > 승인 > 전용시스템에서 택배 발송 접수 > 담당 기사 방문' 순서가 되겠습니다.

 

이 안내만 보면, 온라인 상에서 손으로 몇 번 클릭해서 가입하고 신청하는 것 외에 내가 할 일이 아무것도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후기를 보면 이 순서대로만 하면 거의 높은 확률로(?) 기사님께서 내 물건을 픽업해 가시는 일은 생기지 않습니다.

 

저도 주소지를 변경하면서 원클릭 서비스를 지금까지 두 번 이용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안내해 주는 절차대로만 진행했다가 두 번 다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뻔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안내해주지 않은 것은 바로, step 03번과 step 04번 사이의 절차인데요.

이 사이에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영업점 또는 기사님과의 유선상 확인 연락"입니다.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step 01. 원클릭 홈페이지 회원 가입

step 02. 로그인 > 원클릭 이용 신청

step 03. 이용 신청 승인

: 승인이 되면 회원가입 시에 기재했던 연락처로 승인 문자가 옵니다.

★step 04. 내 관할 영업점 또는 담당 기사님과 유선상 통화(계약 사항과 관련하여 얘기를 꼭 나누어야 합니다.)

step 05. 원클릭 전용시스템(n-Focus) 세팅 및 접수

step 06. 담당 기사 방문 및 픽업 완료

 

 

2. 한진택배 원클릭 계약 후기 (승인 이후, 반드시 해야 할 것)

그럼 원클릭 승인 이후 반드시 해야할 일들에 대해 좀 더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영업점 또는 담당 기사님과 커뮤니케이션

위에서 원클릭 서비스 승인 문자를 받은 후에, 반드시 영업점 또는 담당 기사님과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한다고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영업점 또는 담당 기사님께서 절대로 먼저 연락을 주시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원클릭 홈페이지에 들어가 봅니다. 그리고 마이페이지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러나 원클릭 택배 이용 정보 및 모든 메뉴를 뒤져보아도 영업점 정보 or 담당 기사님 성함 및 연락처는 어디에도 나와있지 않습니다...(또륵)

 

한진택배 원클릭 후기 2
출처 : 한진택배 원클릭 홈페이지

 

 

그렇다면, 도대체 내 담당 기사님은 누구이고 연락처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그래서, 원클릭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 한진택배 원클릭 택배 고객센터 : 02-1588-0011
  • 월~금(평일) 09:00 ~ 19:00 (주말/공휴일 휴무)

 

다행히도 고객센터는 타 택배사에 비해 연결이 빠른 편이었습니다. 문의는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원클릭 서비스 승인이 됐는데, 담당 대리점(영업점) 또는 담당 기사님 연락처를 알 수 있을까요?"

 

간단하죠?

 

이렇게 문의를 드리면, 알아보고 담당 기사님께서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변을 주십니다.

 

 

그렇게 며칠 후...

 

드디어!! 담당 영업점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이때 아래 사항들을 담당자님(또는 기사님)과 확인해야 합니다.

 

  • 현재 물량 확인
  • 운임 비용 확인(조율 가능한지 문의)
  • 픽업 요일 및 시간 확인
  • 배송 기간 확인(당일 or 익일 상차?)
  • 송장 출력에 대한 부분 확인
  • 언제부터 바로 픽업 오실 수 있는지 최종 확인
  • 택배비 지불 관련 확인(원클릭의 경우 기사님께 당일 바로 입금)

 

이 외에 궁금한 점들이 있으면 다 여쭤보시면 됩니다.

 

저는 대리점 담당자님께서 연락을 주셨는데, 앞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지 말고 여기로(영업점) 바로 연락하라고 하셨습니다. 드디어 연결 통로가 생긴 것 같아 너무 후련했어요.

 

그렇지만 담당 기사님과 직접적으로 통화한 것은 아니니, 마지막으로 담당 기사님 연락처를 전달받아 기사님께도 전화를 드렸습니다.

그래서 위 내용을 기사님과 다시 한번 다 최종적으로 확인했습니다.

 

 

이렇게 해야 하는 이유는, 한진택배 본사에서 원클릭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지만 아직도 이 서비스를 모르는 대리점이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면 서비스 신청 승인이 났으니 픽업은 해주긴 하지만.. 귀찮아한다거나 불친절하다거나 아예 픽업을 와주지 않는다거나, 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했으면 이제 택배 보낼 준비 99%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다음 1% 준비사항(n-Focus 접속 및 이용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3. 주의사항

한진택배 원클릭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안내와는 다르게, 고객이 적극적으로 담당 기사님과 커뮤니케이션 절차를 밟아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부분만 진행된다면, 대부분의 경우 이용하는 데 크게 불편함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제 경우에는 두 번 다 좋은 기사님을 만나서 현재까지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리점을 통한 정식 계약이 아니기 때문에 불편한 점들도 있는데요. 이 부분은 한진택배 원클릭 서비스 단점이라는 주제로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